소장형 전자책

- 누구나 따라하는 쇼핑몰 창업&마케팅
- 저 자 :권혁중
- 발행자 :디지털북스
- 등록일 :2020.06.16
- 보유 권수 :3권
- 공급사 :교보문고
- 대 출 :0/3권
- 예약자수 :0명
- 소속도서관 :통합
- 추천수 :0
- 대출 여부 :가능
- 유형 :pdf/epub
- 지원기기 : PC 태블릿 모바일
추천하기 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앱 설치 대출하기 목록보기
※팝업차단이 되어있는경우 뷰어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도서 소개
네이버 공동창업주가 추천하는 필독서! 쉽게 서술하여 다양한 인터넷 쇼핑몰 창업&마케팅 관련 정보를 다 담았다! 4차산업혁명 시대에 쇼핑몰(전자상거래업)은 뜨는 직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 책은 쇼핑몰 창업뿐만 아니라 쇼핑몰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까지 모두 읽어야할 필독서이다. 저자는 대학교수, 쇼핑몰 마케팅 법인 대표, 방송인으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쇼핑몰의 모든 것을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였다. 3개 큰 파트, 12개 챕터, 48개 레슨, 218개의 핵심스킬로 약 500페이지에 이르는 방대한 양의 정보를 큐레이션하여 독자들이 혼자서 쇼핑몰을 창업, 운영, 디자인 그리고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 공동창업주가 추천하는 쇼핑몰 필독서로 쇼핑몰에 관심 있는 독자라면 백과사전처럼 한권쯤 소장해야 할 쇼핑몰 바이블이다.
목차
Chapter 01. 쇼핑몰 촬영 준비 Section 01. 촬영을 위한 카메라와 렌즈는 무엇을 사야 하나? Section 02. 카메라의 종류와 특징 1 DSLR 카메라의 특징과 장단점 2 미러리스 카메라의 특징과 장단점 (알고 갑시다) DSLR 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의 구조적 차이와 작동 방식 3 컴팩트 카메라의 특징과 장단점 4 스마트폰 카메라의 특징과 장단점 Section 03. 렌즈의 종류와 특징 1 렌즈별 초점거리와 화각 2 광각 렌즈가 보여주는 특징 (알고 갑시다) 광각 렌즈의 왜곡이란? (알고 갑시다) 심도란 무엇인가요? 3 표준 렌즈가 보여주는 특징 4 망원 렌즈가 보여주는 특징 5 특수 렌즈가 보여주는 특징 Section 04. 용도와 예산에 맞는 카메라 고르기 (알고 갑시다) 카메라 선택 시 화소에 대한 편견 (알고 갑시다) 합리적인 중고 카메라 구매하기 Chapter 02. 기본 촬영 Section 01. 나의 카메라 기본 기능 다루기 Section 02. 노출이란? Section 03. 조리개와 셔터스피드의 관계 1 프라이팬에 스테이크 굽기와 조리개 값, 셔터스피드의 상관관계 2 촬영 조건 ? 셔터스피드와 결과물의 관계 Section 04. ISO란 무엇인가? 1 ISO 설정에 따른 노이즈 결과물 Section 05. 촬영 모드의 이해 Section 06. 화이트 밸런스의 이해 1 광원의 색온도 (알고 갑시다) RAW 파일 촬영 후 후보정으로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하는 방법 Section 07. 구도와 여백 (알고 갑시다) 인물 촬영의 구도 설정 시 고려사항 Chapter 03. 나의 쇼핑몰 촬영 방향 Section 01. 쇼핑몰의 컨셉과 포지셔닝 1 나의 판매 아이템 2 쇼핑몰의 포지셔닝 3 자사의 쇼핑몰 컨셉 잡아가기 Section 02. 의류 쇼핑몰 사진 스타일별 유형 분석 1 오피스룩 쇼핑몰 2 캐주얼 쇼핑몰 3 스트리트 패션, 헐리웃 스타일 쇼핑몰 4 미시/마담 쇼핑몰 5 데일리 스타일 쇼핑몰 Section 03. 나의 촬영 방향 설정 1 자사 쇼핑몰의 포지셔닝과 유형 분석을 통한 자사의 촬영 방향 설정 2 모델 선정 및 모델 컨셉 Chapter 04. 스튜디오 촬영과 조명 Section 01. 스튜디오 조명과 보조 장비 1 스튜디오 조명의 종류와 빛의 효과 2 보조 장비의 종류와 빛의 효과 3 스튜디오 조명의 광량 조절하기 4 조명 촬영을 위한 카메라 세팅 Section 02. 제품 촬영 Know & How 1 자연광/지속광을 이용한 의류 제품 촬영하기 (알고 갑시다) 제품컷, 디테일컷을 가로로 촬영하는 이유 2 조명을 이용한 바닥컷 촬영하기 3 촬영하기 불리한 여건에서의 마네킹 촬영하기 4 배경과 조명을 이용한 투과감을 살리는 촬영하기 5 슈팅 테이블을 이용한 작은 제품들 촬영하기 ? 미니 스튜디오를 이용한 소품 촬영하기 Section 03. 조명을 이용한 모델 촬영 1 소프트 박스를 이용한 기본 모델 촬영하기 (알고 갑시다) 반사판의 종류와 선택 2 소프트 박스와 보조 조명을 이용한 임팩트 있는 촬영하기 3 룩북 스타일의 조명 촬영하기 Chapter 05. 야외 모델 촬영 Section 01. 야외 촬영 준비 1 야외 촬영을 하는 이유와 장단점 2 야외 촬영 장소 선정하기 3 야외 촬영과 스튜디오 촬영의 차이점과 보조 장비의 준비 4 스튜디오가 아닌 실내 장소 섭외 방법 5 왜곡된 결과물을 줄이기 위한 촬영 자세 Section 02. 야외 촬영, 태양빛, 그림자 1 빛과 그림자 그리고 질감 표현 2 빛의 방향에 따른 얼굴 표현 및 모델의 느낌 3 그림자 안과 밖의 촬영 4 역광 촬영하기 (알고 갑시다) 해가 기울 때 역광 촬영 예쁘게 하기 Chapter 06. 촬영 후 피드백 Section 01. 예술 사진이 아닌 상업 사진으로서의 접근 1 핏감, 옷감이 잘 보이는 사진 2 상세 페이지 디자인에 유리한 촬영 (알고 갑시다) 타이트한 여백에서의 다리 늘리는 공간 만들기 Section 02. 촬영 리뷰 1 쇼핑몰 촬영의 방향성 체크와 리뷰 2 모델과의 커뮤니케이션 (알고 갑시다) 촬영 중 현장 리뷰 시 가로 사진/세로 사진, 전신 사진/상반신 사진 비율 쉽게 보기 3 베스트/워스트 사진 선정하기 Chapter 07. 포토샵을 이용한 쇼핑몰 사진의 기본 보정 Section 01. 기본 노출 및 기본 색감 1 노출 보정 - Brightness/Contrast - Levels - Curves - Exposure 2 명부, 암부 다듬기 - Curves - Shadows/Highlights 3 Curves를 통한 화이트 밸런스/색감 조정 - Red - Green - Blue Section 02. 사진 다듬기 1 다리 늘리기 (알고 갑시다) 다리를 늘릴 때 복잡한 배경은 위험하다 2 얼굴 라인 다듬기 3 Web용 피부 보정하기
저자 소개
저자 : 권혁중 저자 : 권혁중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졸업 (석사논문 네이버 학술검색에 등재) 現 홍보법인 (주)프로피알 대표 現 교수, 마케팅 컨설턴트, 시사경제평론가, 문화평론가 現 국가인재DB 등재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現 네이버 인물등록 등재 現 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외래교수 現 한성대학교 한디원 외래교수 現 경복대학교 e-비즈니스학과 겸임교수 現 카페24 교육센터 전문멘토 대표교수 現 미래창조과학부 (구, 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 마케팅 강사 現 아이디어마루 (구, 창조경제타운) 멘토 現 한국콘텐츠진흥원 사업평가위원, 칼럼니스트 MBC [TV속의TV - TV읽어주는 남녀] 진행 SBS [열린TV 시청자 세상] 문화평론가 KBS 뉴스 [뉴스라인] 경제평론가 출연 SBS CNBC [용감한 토크쇼 직설] [이슈&] [주식투자 성공백서] 경제평론가 매일경제TV [두개의 시선] [이슈를 잡아라] [증시 오늘과 내일] 경제평론가 한국직업방송 [DIY 자기소개서] 경제평론가 한국직업방송 [취업성공 X파일] 취업컨설턴트 YTN 라디오 [생생경제] 경제평론가 우먼컨슈머 신문 “여성과창업” 칼럼 연재 중
출판사 서평
“인터넷 쇼핑몰 상품 사진 촬영” 준비하고는 있지만 이게 맞는지, 잘하고 있는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고 계신가요? 이 책은 사진 촬영 분야에서 얻게 된 노하우를 전달하여 조금이라도 시행착오를 줄이고, 좀 더 빠른 시간 안에 숙달하여 전문가 수준에 결과물을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집필되었습니다. 쇼핑몰 사진은 단순히 예뻐 보이거나 선명한 사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켜 구매에 직결되게 만드는 사진입니다. 그러다 보니 무엇보다도 제품의 구매층을 명확히 하여야 하고, 그 예비구매자들이 좋아할 수 있는 사진의 컨셉을 잡아야 합니다. 즉, 좋은 카메라와 장비로 촬영한 선명하고, 멋진 사진도 좋지만, 구매자의 입장에서 공감이 되는 사진이 쇼핑몰 사진에서는 더욱 중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임이나 예의를 갖추는 자리에서 주로 입게 되는 오피스룩은 고급스러우면서 깔끔하게 표현을 한다든지, 데일리 스타일의 경우는 일상적인 장소인 카페, 레스토랑, 거리 등에서 현장 분위기를 잘 살린 편안한 결과물을 만듦으로써 구매자들의 공감과 구매욕을 자극하는 사진이 유리합니다. 또한, 보헤미안 스타일이나 캐주얼의 경우는 자유분방하고, 젊은 그들에게 다양함이 있는 앵글과 배경, 화려한 컬러, 그리고 그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사진들로 채워진다면 구매욕을 불러올 수 있을 겁니다. 결론적으로 이 책은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하였지만, 업로드용 제품 사진을 촬영함에 있어서 여러 사유들로 전문 포토그래퍼에게 사진을 의뢰하지 못하고, 초보자인 스스로가 제품 사진을 촬영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좀 더 세분화하면 의류제품 촬영, 피팅 모델 촬영에 더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 책의 주요 특징] - 카페24 전문 포토그래퍼가 알려주는 상품 사진 촬영 - 쇼핑몰 컨셉부터 촬영 후 피드백까지의 모든 것 - 전문가가 아니여도 내 제품은 내 손으로 촬영하기 - 막막했던 쇼핑몰 사진 촬영의 첫걸음 - 이 책과 함께라면 남들 하는 만큼 나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