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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책

코딩 강화 파이썬
  • 코딩 강화 파이썬
  • 저 자 :이규호
  • 발행자 :제이펍
  • 등록일 :2020.09.03
  • 보유 권수 :3권
  • 공급사 :북큐브
  • 대 출 :0/3권
  • 예약자수 :0명
  • 소속도서관 :통합
  • 추천수 :0
  • 대출 여부 :가능
  • 유형 :pdf
  • 지원기기 : PC 태블릿 모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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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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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부터 차근차근 나선형 구조로 배우는 진짜 입문서! 이 책은 저자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래밍을 가르칠 때 마땅한 교재가 없음을 느껴 집필한 도서로 중학교 수준의 배경지식만 있으면 배울 수 있으며, 비전공자나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읽을 수 있도록 내용 제시 순서를 엄격하게 지키고 있다. 예를 들어, 함수를 배우기 전에 print()가 함수라고 설명하지 않으며, 모듈을 배우기 전에 import하지 않다. 또한 혼자 공부하는 독자를 배려하여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노트’나 공부하면서 생길 수 있는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Q&A’ 등 다양한 참고 요소를 활용하였다. 또한, 강의 교재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기존의 따라 하기 방식의 입문서 형태에서 벗어나 설명 → 예제 → 유제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구성으로 설명하고 있다.

목차

LEVEL 01 있어 보이는 계산기 사용자 1_x000D_
1.1 용어부터 알고 가자 2_x000D_
1.1.1 프로그래밍 vs 코딩 2_x000D_
1.1.2 컴퓨팅 사고 3_x000D_
1.1.3 프로그래밍 언어 3_x000D_
1.2 왜 하필 파이썬인가? 5_x000D_
1.2.1 적용 가능한 분야가 넓다 5_x000D_
1.2.2 인기 있다 6_x000D_
1.2.3 학습이 쉽다 6_x000D_
1.2.4 고등학교 정보 교과 교육과정에 채택되었다 6_x000D_
1.3 설치와 실행 그리고 첫 프로그램 7_x000D_
1.3.1 설치 7_x000D_
1.3.2 실행 8_x000D_
1.3.3 첫 프로그램 12_x000D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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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VEL 02 되게 만드는 명령권자 15_x000D_
2.1 프로그램의 구조 16_x000D_
2.1.1 컴퓨터 프로그램은 왜 필요했을까? 16_x000D_
2.1.2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그램,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16_x000D_
2.1.3 프로그램과 함수 구조 18_x000D_
2.2 화면 출력 22_x000D_
2.2.1 왜 알아야 하는가? 22_x000D_
2.2.2 어떻게 할 수 있는가? 22_x000D_
2.2.3 실습 27_x000D_
2.3 주석 29_x000D_
2.3.1 왜 필요한가? 29_x000D_
2.3.2 사용법과 예제 29_x000D_
2.4 변수와 할당연산자, 그리고 자료형 32_x000D_
2.4.1 변수, 왜 필요한가? 32_x000D_
2.4.2 변수,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가? 32_x000D_
2.4.3 여러 가지 자료형과 연산자 41_x000D_
2.4.4 형 변환 50_x000D_
2.5 키보드 입력 52_x000D_
2.5.1 왜 필요한가? 52_x000D_
2.5.2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가? 52_x000D_
2.5.3 실습 54_x000D_
2.6 조건문 56_x000D_
2.6.1 왜 필요한가? 56_x000D_
2.6.2 유형과 실습 56_x000D_
2.7 반복문 70_x000D_
2.7.1 왜 필요한가? 70_x000D_
2.7.2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가? 70_x000D_
2.7.3 실습 76_x000D_
2.8 제어문 심화 80_x000D_
2.8.1 제어문, 왜 심도 있게 이해해야 하는가? 80_x000D_
2.8.2 어떻게 해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가? 80_x000D_
2.8.3 실습 85_x000D_
2.9 함수 90_x000D_
2.9.1 왜 필요한가? 90_x000D_
2.9.2 어떻게 만들고 사용할 수 있는가? 93_x000D_
2.9.3 사용자 정의 함수와 내장함수 106_x000D_
2.10 클래스 110_x000D_
2.10.1 왜 필요한가? 110_x000D_
2.10.2 사용법과 실습 114_x000D_
2.11 모듈 126_x000D_
2.11.1 왜 필요한가? 126_x000D_
2.11.2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가? 126_x000D_
2.12 파일 입출력 135_x000D_
2.12.1 왜 필요한가? 135_x000D_
2.12.2 사용법과 실습 135_x000D_
2.13 유제 해설 145_x000D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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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VEL 03 세련된 중재자 157_x000D_
3.1 컴퓨팅 사고와 알고리즘 158_x000D_
3.1.1 컴퓨팅 사고란 무엇인가? 158_x000D_
3.1.2 컴퓨팅 사고는 왜 필요한가? 166_x000D_
3.2 문법 이해 심화 169_x000D_
3.2.1 다차원 도형과 반복문 중첩, 다차원 자료형과 리스트 내포 169_x000D_
3.2.2 데이터 교환(data swap)과 튜플의 숨겨진 사용 173_x000D_
3.2.3 파라미터 이해 심화 176_x000D_
3.2.4 불변 자료형과 가변 자료형 180_x000D_
3.2.5 이름 짓기와 영역 187_x000D_
3.2.6 재귀함수 195_x000D_
3.2.7 print( ) 함수 더 잘 쓰기 201_x000D_
3.2.8 모듈과 패키지 205_x000D_
3.3 오류와 디버깅 208_x000D_
3.3.1 오류의 종류 208_x000D_
3.3.2 구문 오류의 해결 208_x000D_
3.3.3 실행시간 오류의 해결 208_x000D_
3.3.4 버그와 디버깅 217_x000D_
3.4 유제 해설 222_x000D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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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VEL 04 필드 위의 플레이어 227_x000D_
4.1 레벨 4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228_x000D_
4.2 실습 문제 229_x000D_
4.2.1 문제 풀이에 앞서 229_x000D_
4.2.2 유형 1: 프로그래밍 기초 231_x000D_
4.2.3 유형 2: 프로그래밍 활용 239_x000D_
4.2.4 유형 3: 프로그래밍과 수학 247_x000D_
4.3 알고리즘의 효율 분석과 설계 패러다임 265_x000D_
4.3.1 알고리즘의 효율 비교 265_x000D_
4.3.2 정렬 알고리즘 개괄 271_x000D_
4.3.3 O(n2) 정렬 알고리즘 271_x000D_
4.3.4 알고리즘 설계 패러다임 277_x000D_
4.4 유제 해설 306_x000D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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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VEL 05 길을 찾은 여행자 323_x000D_
5.1 패스워드 크래킹: 당신의 힘을 실감하라 324_x000D_
5.1.1 들어가기 전에 324_x000D_
5.1.2 거짓말의 이유 325_x000D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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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보기 343_x000D_
참고용 코드 347

저자 소개

저 : 이규호
성균관대학교에서 컴퓨터교육과 경영학을 전공했다. 고등학교 프로그래밍 강사로 활동하면서 입문자를 배려한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가 부족함을 느꼈고, 이를 해소하는 데 이바지하기 위해 집필을 시작했다. 명확성을 통해 감동을 추구한다. 왜 A를 배워야 하는가, 왜 B보다 먼저 배워야 하는가, 왜 C는 가르치지 않는가, 어떻게 배워야 기억에 오래 남을 것인가, 재미있게 배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재미란 무엇인가, 끊임없이 질문하며 콘텐츠 연구하기를 즐긴다.

출판사 서평

저 : 이규호_x000D_
성균관대학교에서 컴퓨터교육과 경영학을 전공했다. 고등학교 프로그래밍 강사로 활동하면서 입문자를 배려한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가 부족함을 느꼈고, 이를 해소하는 데 이바지하기 위해 집필을 시작했다. 명확성을 통해 감동을 추구한다. 왜 A를 배워야 하는가, 왜 B보다 먼저 배워야 하는가, 왜 C는 가르치지 않는가, 어떻게 배워야 기억에 오래 남을 것인가, 재미있게 배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재미란 무엇인가, 끊임없이 질문하며 콘텐츠 연구하기를 즐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