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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책

앱 인벤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프로젝트 입문편
  • 앱 인벤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프로젝트 입문편
  • 저 자 :이준혁 저
  • 발행자 :영진닷컴
  • 등록일 :2021.12.16
  • 보유 권수 :3권
  • 공급사 :예스24
  • 대 출 :0/3권
  • 예약자수 :0명
  • 소속도서관 :통합
  • 추천수 :0
  • 대출 여부 :가능
  • 유형 :EPUB
  • 지원기기 : PC 태블릿 모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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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b>블록 코딩으로 만드는 안드로이드 앱, 앱 인벤터</b></br></br>앱 인벤터는 MIT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 앱 제작 서비스로 스크래치나 엔트리와 같은 블록 프로그래밍을 통해 손쉽게 안드로이드 앱을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 이 도서는 앱 인벤터를 처음 접하는 학생과 독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애플리케이션 제작을 익힐 수 있도록 쓰여져 있다. 앱 인벤터를 통해 버튼을 누르면 휴대폰이 진동하며 소리를 나도록 만들고,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저장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코딩을 익힐 수 있다. 다양한 실습과 저자가 제작한 무료 동영상 강의를 통해 좀 더 자세하고 쉽게 앱 인벤터를 배울 수 있다.</br>

목차

<b>PART 01 - 앱 인벤터 소개</b></br>- 앱 인벤터의 탄생</br>- 스크래치</br>- 안드로이드</br>- 쉬어가는 페이지 (앱 인벤터로 할 수 있는 것들)</br></br><b>PART 02 - 앱 인벤터 준비하기</b></br>- 앱 인벤터 준비하기</br>- WiFi를 이용해 앱 인벤터 연결하기</br>- USB를 이용해 앱 인벤터 연결하기</br>- 에뮬레이터 연결하기</br>- 쉬어가는 페이지 (앱 인벤터에 도움되는 사이트들)</br></br><b>PART 03 - 앱 인벤터 살펴보기</b></br>- 디자이너</br>- 블록</br>- 쉬어가는 페이지 (저장하기와 체크포인트)</br></br><b>PART 04 - 버튼이 눌리면 야옹! 글자가 뿅!</b></br>- 컴포넌트 추가하기</br>- 블록 코딩하기</br>- 쉬어가는 페이지 (앱 설치하기)</br></br><b>PART 05 - 버튼 눌러 글자 바꾸기</b></br>- 컴포넌트 추가하기</br>- 블록 코딩하기</br>- 쉬어가는 페이지 (글자 이쁘게 꾸미기)</br></br><b>PART 06 - 원하는 글자 입력하기</b></br>- 컴포넌트 추가하기</br>- 블록 코딩하기</br>- 쉬어가는 페이지 (텍스트박스의 다양한 기능)</br></br><b>PART 07 - 버튼에 고양이 사진 넣기</b></br>- 컴포넌트 추가하기</br>- 쉬어가는 페이지 (이미지 컴포넌트 사용하기)</br></br><b>PART 08 - 버튼이 눌리면 야옹! 소리내고 진동하기</b></br>- 컴포넌트 추가하기</br>- 블록 코딩하기</br>- 쉬어가는 페이지 (다양한 소리와 효과음 얻기)</br></br><b>PART 09 - 폰을 마구 마구 흔들어!</b></br>- 컴포넌트 추가하기</br>- 블록 코딩하기</br>- 쉬어가는 페이지 (다양한 센서 살펴보기)</br></br><b>PART 10 - 그림판 만들기</b></br>- 컴포넌트 추가하기</br>- 블록 코딩하기</br>- 쉬어가는 페이지 (그림 그리기 앱들)</br></br><b>PART 11 - 선 굵기 바꾸기</b></br>- 컴포넌트 추가하기</br>- 블록 코딩하기</br>- 쉬어가는 페이지 (그림 저장하기)</br></br><b>PART 12 - 선 색 바꾸기</b></br>- 컴포넌트 추가하기</br>- 블록 코딩하기</br>- 쉬어가는 페이지 (모든버튼 사용하기)</br></br><b>PART 13 - 배경 이미지 추가하기</b></br>- 컴포넌트 추가하기</br>- 블록 코딩하기</br>- 쉬어가는 페이지 (배경 이미지도 지우기)</br></br><b>PART 14 - 사진을 찍어 배경으로 사용하기</b></br>- 컴포넌트 추가하기</br>- 블록 코딩하기</br>- 쉬어가는 페이지 (스마트폰 사진 불러오기)</br></br><b>PART 15 - 로켓을 기울여 움직이기</b></br>- 컴포넌트 추가하기</br>- 블록 코딩하기</br>- 쉬어가는 페이지 (스프라이트 이미지 얻기)</br></br><b>PART 16 - 펄럭펄럭 움직이는 새</b></br>- 컴포넌트 추가하기</br>- 블록 코딩하기</br>- 쉬어가는 페이지 (애니메이션 블록 분리하기)</br></br><b>PART 17 - 통! 통! 공 튕기기</b></br>- 컴포넌트 추가하기</br>- 블록 코딩하기</br>- 쉬어가는 페이지 (아이콘 만들기)</br></br><b>PART 18 - 화면 바꾸기</b></br>- 컴포넌트 추가하기</br>- 블록 코딩하기</br>- 쉬어가는 페이지 (다른 스크린에 정보 전달하기)</br>

저자 소개

군대를 갔다 온 뒤, 우연히 엑셀 관련 아르바이트를 하다 프로그래밍의 재미를 알게 되었다. 전공이 경영/회계였으나 프로그래밍이 너무 좋아 프로그래머가 되었다. 그 후 거의 10년 넘게 지금까지 프로그래머의 길을 걷고 있다. 모바일 앱, 서버, 데이터베이스 등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을 개발했는데, 모두 필요에 따라 독학으로 배웠다. 지금도 프로그래밍을 가장 재미있는 일이자 취미로 생각한다.

메이커 관련 인터넷 강의(bit.ly/2KRvofB)를 제작하기도 했으며, 전 세계에 재미있고 신기한 메이커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페이스북 블로그(fb.com/neosarchizo.blog)를 운영 중이다. 덕분에 프로그램을 잘 모르는 어린이들이나 일반인들을 위해 친절하고 재밌게 잘 가르치는 소질이 생겼다. 현재는 회사를 나온 뒤 ‘새로운 시작’이라는 회사를 설립하여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거나 블루투스, 와이파이 연결 기기 등을 개발하고 있다. 평소 쉴 때는 아내와 영화를 보거나, 아들과 게임을 하며 시간을 보낸다.

저서로는 『아두이노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프로젝트』, 입문편과 실천편, 『앱 인버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프로젝트 입문편』, 『라즈베리 파이,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프로젝트 입문편』 등이 있다.

출판사 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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