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형 전자책

- 암호화폐 자동매매 시스템 만들기 with 파이썬
- 저 자 :정성문 저
- 발행자 :로드북
- 등록일 :2022.09.05
- 보유 권수 :3권
- 공급사 :예스24
- 대 출 :2/3권
- 예약자수 :0명
- 소속도서관 :통합
- 추천수 :0
- 대출 여부 :가능
- 유형 :EPUB
- 지원기기 : PC 태블릿 모바일
추천하기 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앱 설치 대출하기 목록보기
※팝업차단이 되어있는경우 뷰어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도서 소개
이 책은 암호화폐 자동거래 프로그램의 설계부터 개발 후 활용까지 모든 과정을 다루고 있다. 파이썬의 기본적인 문법부터 설명하고 있지만 대부분은 실제 코드를 개발하는 과정과 함께 파이썬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모든 과정에는 바로 실행해 볼 수 있는 실습코드가 제공되며, 자동거래 프로그램은 충분한 단위 테스트와 통합 테스트를 갖추고 있는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계속 개발되고 있다. 프로그램을 바로 사용하고자 하는 개발자나 실습 위주로 파이썬을 학습해보고자 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목차
저자서문 일러두기 1장 파이썬과 암호화폐 트레이딩의 만남왜 파이썬인가 __파이썬의 철학 __가장 인기 있는 언어 __참 쉬운 언어 __데이터를 다루기에 좋은 언어 __마치며 암호화폐 트레이딩의 매력 __암호화폐는 실존하는 자산이다 __암호화폐 트레이딩의 장점 __Show me the money 소개 __마치며 2장 파이썬 시작하기개발환경 갖추기 __파이썬 설치하기 __주피터 노트북 __VS Code __마치며 헬로 파이썬 __파이썬 시작하기 __마치며 테스트 주도 개발 __파이썬 프로젝트의 디렉토리 구조 __테스트 주도 개발 __단위 테스트 __통합 테스트 __마치며 ++생각 더하기_ 단위 테스트는 가장 싸다 3장 시뮬레이터부터 시작하자시뮬레이터부터 시작하자 __시뮬레이터를 선택한 이유 __시뮬레이터 맛보기 __마치며 ++생각 더하기_ 빠르게 변경할 수 있어야 한다 요구사항 정리 및 설계 __요구사항 정리 __간단하게 설계해보기 __마치며 ++생각 더하기_ 소프트웨어 개발자 관점에서 아이의 꿈을 찾는 방법 테스트 주도 개발 시작 __단위 테스트 맛보기 __테스트 주도 개발 시작하기 __단위 테스트 고급 기술, mock __통합 테스트 __마치며 ++생각 더하기_ 아기 돼지 삼형제를 생각하며 Data Provider __Simulation Data Provider 요구사항 __통합 테스트와 데모 __파이썬 모듈과 패키지 __추상 클래스 __서버 데이터로 초기화 __시뮬레이션 데이터 제공 __마치며 Strategy __Strategy 요구사항 __통합 테스트와 데모 __Strategy 인터페이스 __초기화 __거래 정보 업데이트 __거래 요청 정보 생성 __거래 결과 업데이트 __마치며 Trader와 Virtual Market __Trader와 Virtual Market 요구사항 __통합 테스트와 데모 __Trader 인터페이스 __초기화 __거래 주문 전송하기 __계좌 정보 조회하기 __마치며 ++생각 더하기_ 진짜 같은 시뮬레이션 Analyzer __Analyzer 요구사항 __통합 테스트와 데모 __초기화 __데이터 전달하기 __수익률 기록하기 __간단한 보고서 제공하기 __마치며 Operator __Operator 요구사항 __통합 테스트와 데모 __Operator와 Simulation Operator의 관계 __Operator 초기화 __타이머를 통한 반복 실행 __자동거래 실행 __수익률 조회 __마치며 4장 컨트롤러Controller __컨트롤러 이해하기 ___ _main_ _ 모듈 데모 __main 함수 ___ _main_ _ 모듈 구현 __마치며 Simulator __Simulator 요구사항 __통합 테스트와 데모 __Worker와 Thread __Worker 구현 __Simulator 구현 __마치며 ++생각더하기_ Operator가 Controller가 될 수는 없을까? 5장 시각화표로 정리된 보고서 __표로 정리할 내용 __통합 테스트와 데모 __데이터 리스트 합치고 정렬하기 __파일로 출력하기 __마치며 그래프를 통한 시각화 __matplotlib과 mplfinance, pandas __캔들 그래프부터 그려보자 __추가 그래프 그리기 __마치며 ++생각 더하기_ 그래프에서 영감을 얻자 SMA 이동평균전략 __이동평균 전략 __테스트와 데모 __이동평균선 전략 구현 __분할 매매 추가 __마치며 블랙박스 같은 Log Manager __logging 모듈 기본 사용법 __Handler와 Looger __LogManager 구현 __마치며 ++생각 더하기_ 재사용하기 좋은 모듈 6장 업비트 Trader업비트 API __업비트 API 사용 준비 __계좌 조회하기 __주문하기 __주문 조회하기 __주문 취소하기 __최근 거래 정보 __마치며 ++생각 더하기_ 업비트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은 이유 업비트 Trader __데모와 실습 __주문 생성 __주문 조회 __주문 취소 __계좌 조회 __마치며 7장 빗썸 Trader빗썸 API __빗썸 API 사용 준비 __계좌 조회하기 __주문하기 __주문 조회하기 __주문 취소하기 __최근 거래 정보 조회하기 __마치며 빗썸 Trader __데모와 실습 __주문 생성 __주문 조회 __주문 취소 __계좌 조회 __마치며 ++생각 더하기_ 좋은 API는 어떤 것일까? 8장 실전 거래실시간 Data Provider __업비트 Data Provider __빗썸 Data Provider __마치며 Controller __Controller 사용 실습 __Controller 구현 ___ _main_ _ 모듈에 Controller 추가하기 __마치며 9장 원격 컨트롤주피터 노트북 원격 접속 설정 __원격 접속 설정 방법 __SSL/HTTPS 적용 __마치며 ++생각 더하기_ 작고 잦은 릴리즈 __주피터 노트북 Controller __주피터 노트북 Controller __주피터 노트북 Controller 구현 __마치며 10장 텔레그램 Controller텔레그램 챗봇 __텔레그램과 챗봇 __텔레그램 챗봇 등록하기 __텔레그램 챗봇 만들기 __챗봇 계정의 메시지 가져오기 __텍스트 메시지 보내기 __이미지 전송하기 __커스텀 키보드 기능 __마치며 텔레그램 Controller __요구사항 __챗봇 먼저 만들기 __컨트롤 기능 추가하기 __마치며 ++생각 더하기_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든다 11장 전략 최적화대량 시뮬레이션 __데이터 저장소 __Database __Data Repository __Mass Simulator __시뮬레이션 설정 파일 __멀티 프로세스 __시뮬레이션 결과 비교 분석 __마치며 전략 최적화 실습 __장기 이동평균선 추가 __이동평균값 변경 __잦은 매매 회피하기 __마치며 찾아보기
저자 소개
정성문(맛소금)
개인 누리집: https://me.msalt.net
smtm 누리집: https://smtm.msalt.net
우연히 들어간 회사에서 15년을 지내는 동안 다양한 SW 개발 업무를 진행해 보았지만, 여전히 계속 배우고, 도전하고 뭔가를 다시 시작하는 일로 늘 분주하다.
한 때는 모니터 앞에 붙어 키보드에서 손을 떼지 못하는 개발자의 모습이 너무 싫어서 전업을 꿈꿨었다. 그때는 컴퓨터라는 작은 상자에 갇혀서 날개를 펴지도 못하고 늙어가는 것만 같았다. 하지만 키보드 하나, 컴퓨터 하나로 세상을 바꿀 수 있고, 세계 곳곳의 개발자와 사용자들을 만나고 교감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개발자라는 직업에 감사한 마음이 들기 시작했다. 해가 갈수록 개발자 한 사람의 영향력이 커져만 가는 요즘은 그 능력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설레기도 하고, 새삼 겸손한 마음이 들기도 한다.
프로그래밍은 더 이상 소수 전공자들의 작업이 아니다. 모두가 즐길 수 있고, 누릴 수 있는 능력이고 놀이다. 마음껏 즐기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기쁜 마음으로 책을 썼다.
개인 누리집: https://me.msalt.net
smtm 누리집: https://smtm.msalt.net
우연히 들어간 회사에서 15년을 지내는 동안 다양한 SW 개발 업무를 진행해 보았지만, 여전히 계속 배우고, 도전하고 뭔가를 다시 시작하는 일로 늘 분주하다.
한 때는 모니터 앞에 붙어 키보드에서 손을 떼지 못하는 개발자의 모습이 너무 싫어서 전업을 꿈꿨었다. 그때는 컴퓨터라는 작은 상자에 갇혀서 날개를 펴지도 못하고 늙어가는 것만 같았다. 하지만 키보드 하나, 컴퓨터 하나로 세상을 바꿀 수 있고, 세계 곳곳의 개발자와 사용자들을 만나고 교감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개발자라는 직업에 감사한 마음이 들기 시작했다. 해가 갈수록 개발자 한 사람의 영향력이 커져만 가는 요즘은 그 능력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설레기도 하고, 새삼 겸손한 마음이 들기도 한다.
프로그래밍은 더 이상 소수 전공자들의 작업이 아니다. 모두가 즐길 수 있고, 누릴 수 있는 능력이고 놀이다. 마음껏 즐기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기쁜 마음으로 책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