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자책

그리스 로마 신화. 7: 새로운 인간의 시대
  • 그리스 로마 신화. 7: 새로운 인간의 시대
  • 저 자 :박시연
  • 발행자 :아울북
  • 등록일 :2018.11.27
  • 보유 권수 :3권
  • 공급사 :교보문고
  • 대 출 :0/3권
  • 예약자수 :1명
  • 소속도서관 :통합
  • 추천수 :0
  • 대출 여부 :가능
  • 유형 :pdf
  • 지원기기 : PC 태블릿 모바일

추천하기 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앱 설치 대출하기 목록보기

※팝업차단이 되어있는경우 뷰어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도서 소개

데우칼리온과 피라는 신을 공경하는 유일한 부부로, 분노한 제우스가 내린 대홍수 속에서 간신히 살아남는다. 물이 빠진 지상은 황폐한 모습이지만, 군데군데 희망의 싹이 보인다. 하지만 인간은 찾아볼 수 없는 지상을 떠돌던 부부의 앞에 정의와 예언의 여신, 테미스의 신전이 나타난다. 두 사람은 여신에게 새로운 인간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달라 기도하고, 여신은 그 해답을 찾기 위해 프로메테우스를 찾아간다. 인간을 다시 번성시켜도 될까를 고민하던 제우스는 결국, 인간의 지혜로움을 믿고 다시 한번 새로운 인간을 만드는 것을 허락한다. 테미스의 신탁에 따라 인간을 만드는 데 성공한 데우칼리온과 피라 덕분에 새로운 인간들이 지상에 살게 되었다. 평화로워진 지상에 놀러 온 제우스는 위기에 처한 아름다운 소녀, 이오를 만나게 된다. 늑대에게 포위당한 이오를 구해준 제우스는 헤라에게 그 순간을 들키자, 오해받을 것이 두려워 이오의 모습을 바꿔버린다. 끔찍한 모습으로 변한 이오는 백 개의 눈을 가진 거인 아르고스의 감시까지 받으며 꼼짝도 못 하는 신세가 되는데……. 과연 데우칼리온과 피라가 새로 만든 인간의 세계는 어떤 모습일까? 이오를 기다리는 고난은?

목차

제1장 데우칼리온과 피라의 항해 ㆍ 10 제2장 피조물의 왕, 제우스 ㆍ 26 제3장 새로운 인간의 탄생 ㆍ 50 제4장 운명적인 만남 ㆍ 64 제5장 암소로 변한 이오 ㆍ 78 제6장 길고 긴 고난의 시작 ㆍ 94 제7장 헤르메스의 피리 ㆍ 110 제8장 새로운 이집트의 여신 ㆍ 126 제9장 쿠레테스족의 습격 ㆍ 142 제10장 불멸의 고독 ㆍ 162 똑똑해지는 신화 여행 1 로마의 이야기꾼 오비디우스ㆍ 172 2 흙과 돌로 만든 인간 ㆍ 174 3 정의와 예언의 테미스 여신 ㆍ 176 4 누가 이오를 암소로 만들었을까? ㆍ 178 5 아르고스의 백 개의 눈은 어디로 갔을까? ㆍ 180 6 이오의 방랑은 어디에서 어디까지일까? ㆍ 182 7 이집트의 여신이 된 이오 ㆍ 184 8 이오의 가문에서 태어난 영웅들 ㆍ 186 9 쿠레테스와 제우스 ㆍ 188 10 명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ㆍ 190 신화 TALK 신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ㆍ 192

저자 소개

저자 : 박시연 오랫동안 어린이 친구들을 위한 만화 시나리오를 써 왔습니다. 쓴 책으로는 《도티&잠뜰:드론》 《안드로이드 로봇이 된 도티》 《미니돌:슈퍼 미니돌의 탄생》 《어벤져스 VS 울트론》 들이 있습니다. 그림 : 최우빈 1997년에 만화를 그리기 시작해, 2001년부터 본격적으로 어린이 학습 만화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빈 스튜디오를 이끌고 있으며, 좀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어린이 만화를 그리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서울대 추천 인문고전 법의 정신》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무척추동물》과 <도티&잠뜰> 시리즈 들이 있습니다. 감수 : 김헌 서울대학교 불어교육학(학사), 철학(석사), 서양고전학(석사, 박사과정 수료)을 공부한 뒤,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대학교에서 서양고전학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지금은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HK문명연구사업단 HK교수로 일하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는 《고대 그리스의 시인들》 《그리스의 위대한 연설》 《그리스 문학의 신화적 상상력》 들이 있습니다.

출판사 서평

초등 인문학, 그리스 로마 신화로 시작하세요! 신들의 왕 제우스, 올림포스 십이 신과 영웅 등이 펼치는 흥미진진한 대모험! “그리스 로마 신화는 여러 시대를 거쳐 오늘날까지 이어져 온 인류의 위대한 정신이자 지식의 창고, 상상력의 원천입니다. 우리가 세대를 뛰어넘어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어야 하는 까닭이 바로 여기에 있지요.” ?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HK교수 김헌 “그리스 로마 신화 신들의 이름이 낯설고 너무 많아서 헷갈리는데 아울북 는 외모의 특징을 잘 살린 만화 캐릭터로 이해하기 쉬웠어요.” ? 인천정각초등학교 교사 김찬원 “아울북 속 ‘신화 TALK’ 코너는 신화의 자극적이고 선정적인 내용을 아이들에게 어떻게 전달하고 지도해야 할지 도움을 줍니다. “ ? 인천부평남초등학교 교사 문새롬 는 그리스 로마 신화의 이야기를 재미있는 만화로 풀어내고 신화 속 지식을 쉽게 구성한 책입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는 서양의 문화를 이해하는 원천이고, 신과 영웅들의 다양한 모습을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인류 최고의 고전입니다. 또한 수천 년 동안 무한히 펼쳐진 상상력의 세계를 담고 있기도 합니다. 이처럼 중요한 고전이지만 신화를 읽는 어린이들은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져 읽기 쉽지 않았습니다. 는 신들의 왕 제우스를 중심으로 올림포스 십이 신들이 어떻게 이 세계를 이끌었는지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재미난 이야기 형식으로 꾸몄습니다. 신화에 대한 쉽고 재미난 해석으로 어린이들이 신화에 친근감을 느끼고, 신화를 제대로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개성 강한 캐릭터와 역동적인 스토리로 쉽고 재미있습니다. 각양각색의 캐릭터들이 이끄는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이 아이들의 눈을 먼저 사로잡습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구성된 신화 이야기를 만나다 보면 어렵게만 느껴졌던 그리스 로마 신화가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며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열 가지 테마의 교양 페이지로 신화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주었습니다. 만화를 통해 신화에 흥미를 가졌다면, 만화 속 또 다른 책인 ‘똑똑해지는 신화 여행’을 통해 인문학적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꼭 알아야 할 지식들, 만화에서 깊이 있게 다루지 못한 지식들까지 알차게 다루었습니다. 갖가지 지식과 지혜가 담겨 있어서 어린이 인문 교양서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신화 전문가 서울대학교 김헌 교수의 감수를 거친 검증 받은 콘텐츠입니다. 신화 관련 명화, 유물 등을 참고하고 고증을 거쳐 만화를 구성했습니다. 또 그리스 신화 전문가인 서울대학교 김헌 교수가 자문으로 참여해 수준 높은 내용을 선보입니다. *궁금한 지식을 해결하고,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진정한 학습만화입니다. ‘신화 TALK’ 코너에서는 김헌 교수가 직접 신화에 대해 궁금한 점을 되짚어 줍니다. 신화를 어떻게 읽혀야 할지 고민스러운 부모님과 선생님들이 신화 속 의미를 먼저 이해하고 아이들과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신화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신화 캐릭터 카드가 들어있습니다. 캐릭터가 가진 특징을 살펴보며 신화 속 여러 신들을 쉽게 익힐 수 있고 카드를 활용해 다양한 놀이도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신화를 한층 친밀하게 느낄 것입니다.